취미부자 개발자 로즈🌼
작성일
2024. 9. 25. 20:26
작성자
로즈♡

 
 

1. 프론트 관련 45분
2. 코테 1시간
3. 백엔드 관련 2시간
4. 인프런 4시간
인프런 - 김영한의 자바 입문 / 세션 3-4 증감연산자 ~ 세션 6-2 while문1
변수, 연산, 조건문완료 반복문 시작.
총 3시간 28분 분량
실제 공부한 시간 약 4시간정도

🌱배운것
- 자바 기본기 훑어보기
- 코테 준비 및 기본
- 프론트 웹 개발 이론

🌱느낀것
- 자바는 아직까진 기본쪽이라 배속으로 하고, 자주 써보지 않았던 것만 타이핑 해봤다. 그동안 변한 것도 있어서 놀라움 + 신기한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자주 쓰는 문법만 쓰다보니 취약한 문법은 한번씩 보면 나중에 적재적소에 쓸 수 있을 것 같다.
- 자바 기본기를 되돌아보면서 전체적으로 백엔드를 아우르는 책도 보고 있는데, 이 책은 아직까진 난이도가 약간 있다고 느꼈다. 나의 위치를 알 수 있었달까.. 7시 이후엔 오늘 공부를 되돌아 보며 복습을 해야 하는데 표시해둔 곳이 너무 많다.
- 코테도 외면했다가 다시 기본부터 시작했다. 취업할 때 만약 코테를 보지 않더라도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기 위해 일정 시간 매일 해야겠다.
- 프론트는 일과 중 1시간정도로 정해서 내가 배운것을 유지하는 느낌으로 숲을 보는 쪽으로 끌고 가려고 하는데, 그럼에도 배울 게 많다..

🌱오늘 하루..
- 새벽기상은 실패. 어제 늦게 잠드는 바람에 7시에 일어나버렸다... 하나를 실패하면 와르르 무너질 때가 있는데, 그 다음 계획이라도 하자는 마인드를 갖고자 아침부터 오늘 할 계획을 세워 포커스투두로 뽀모도로 기록해서 하니까 집중이 잘 된 느낌이다. 
- 중간에 취업 관련 연락오거나 흐름이 끊긴적이 중간 중간 있었으나 어플을 켜두니 다시 돌아가서 집중 할 수 있는 루틴이 되었다! 비록 하루지만 이렇게 유지하면 좋을 것 같다.
- 이제 가을이라 창문을 열고 있으니 온갖 소리가 다 들려서 노이즈캔슬링 켜고 했는데, 이어폰이라 귀가 너무 아프다.. 저렴이 헤드셋을 하나 사고 싶다. 
- 내일은 일정이 있어 4시간 이상 외출 할 것 같은데, 인터뷰 등으로 비는 시간 외에도 채울 수 있도록 계획을 매일 세워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