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부자 개발자 로즈🌼
작성일
2022. 3. 25. 09:52
작성자
로즈♡

🌼공부시간🌼

22년 3월 25일 새벽 4시 56분~ 9시 10분 // 약 4시간

 

🌼공부내용🌼

vue 입문!

코딩애플님의 유튜브를 보면서 vue설치부터 

간단하게 부동산 페이지를 만들어보았다.

 

🌸공부일기🌸

vue에 입문했다! 

너무 기초만 하는거라 찍먹에 가까운데, 
코딩애플님의 유튜브를 보면서 vue설치부터
간단하게 부동산 페이지를 만들어보았다.



강의는 총 7편으로 다 해도 
약 1시간 30분 분량으로
부동산 페이지를 예시로 해서
가데이터를 화면에 보여주고, 
모달창기능과 간단한 css,html,js까지 다룬다.



설명을 js와 비교를 해주는데, 
비속어를 좀 쓰시긴 하지만....;
그만큼 배우는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동네 형?(오빠느낌 아님)같은 느낌으로 알려준다.



리액트는 이전에 도전했을 때, 
딱딱한 기본서로 접했어서인지
생각보다 어렵고 부담스러웠다.
대체 왜?! 에서 시작했고, 
공부 한 뒤에도 남은게 별로 없었다(..)
리액트는 어려워. 라는 인식만을 남긴 채...
내게서 사라진 리액트...


vue는 러닝커브가 낮다곤 했지만, 
생각보다 재밌었다! 
신박하다!의 연속이었고, 
기존과 크게 벗어나지 않다보니
이렇게 쓰면 되겠구나 싶은 추측이 어느정도 가능했달까?


생활코딩에서 리액트 강의가 나왔던데, 
다시 이것도 찍먹 해봐야겠다.
뷰가 생각보다 재밌고 맘에 들어서
그냥 이걸로 갈까 싶다가도
혹시 모르지..
명강의를 만나면 또 리액트에도 빠져들 지.



여튼, 어제 체력이 너무 달려서 
자기 전에 어지럼증과 두통땜에 
이러다 진짜 쓰러지겠다 싶었는데, 
4시 반에 일어났다. 
이전의 나였으면 힘들었을텐데 참 대단해 :)